[블로그 성장하기] 6. 포모도로앱으로 효과적인 시간관리블로그 포스팅방법::오늘감성 웃음이뿅
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블로그 성장하기] 6. 포모도로앱으로 효과적인 시간관리블로그 포스팅방법

[블로그 성장하기] 6. 포모도로앱으로 효과적인 시간관리블로그 포스팅방법

 

 

 

 

 

 

오늘은 포스팅을 할때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포스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티스토리를 시작한 분들은 대부분 구글애드센스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을 걸로 알고 있어요.

큰 수익은 안 내더라도 용돈벌이라도 하고픈 목적으로 시작을 하죠.

 

하지만,

블로그도 권태기라는게 있어요. 블태기.

즐기면서 하는 사람이야 방문자가 많건 수익이 적건 많건 큰 상관을 안 하겠지만,

블로그를 일이라고 생각하면 아 .. 오늘도 해야하는구나 하고 강박관념을 가지고 블로그 포스팅하나 하는거 자체를 스트레스로 받아들여지기 시작하는거죠.

 

그래서 조금 더 효율적으로 하기위한 방법을 소개해볼께요.

 

 

포모도로란?


뽀모도로기법(pomodoro technique)을 통칭하는 것으로 1980년대 후반 프란체스코 시릴로 가 제안한 시간 관리 방법론으로서, 25분 동안 해야 할 일이나 하고싶은 일에 집중하고 5분동안 휴식을 취하는 것

 


포스팅의 단계

 

1. 섬네일(5분,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이용) - 이미지검색 등 소요시간

 

2. 키워드찾기(이건 포스팅전 미리 생각해두거나 주말에 날잡고 하는편으로 0분으로 친다.)

 

3. 글쓰기 40분(엄청 전문성있거나 어려운 내용 전달의 글들은 비공개작업등으로 2번에 걸쳐 쓴다.)

 

4. 이미지 확보5분 (글쓰다보면 넣어야될 이미지들이 다시 생각나 추가등)

 

5. 광고넣기 5분

 

 

처음에야 글 포스팅하나에 3~4시간 걸리겠지만, 저는 왠만하면 1시간으로 잡고 쓰려고 노력해요.

왜냐하면 글쓰는데 시간을 너무 소비하면 저도 지치고 더 하기 싫게 과제처럼 계속 느껴지더라구요.

 

몸이 안 좋거나 하면 1일 1포스팅도 정말 내기 힘들고 컴퓨터켜는거 자체가 힘들때가 있어요.

그리고 어느 순간부터 일로 생각하니 하기가 슬슬 싫어져서 마음을 비우고 알바를 하는 듯이 하기 시작해봤어요.

 

 

 

 

 

 

 

 

 

 


글쓰기 방법

 

 

1. 글쓰는 것도 아르바이트라 생각하자.(시간은 금이다.)

 

2. 좀 더 효율적인 글쓰기를 위해 제한시간을 두어 글을 쓰자.

 

3. 시간을 제한 하는 방법은 포모도로 어플을 사용해보자.

 

4. 내가 효율적으로 글쓴만큼 보상받자.

 

 

플레이 스토어에서 '뽀모도로 타이머' 클릭 후 설치

 

시간관리에 대해 여러 책을 읽어보면 다양한 비결들이 있지만 결론은 공평하게 주어진 24시간을 누가 효율적으로 사용하느냐이다.

 

한국어로 토마토를 뜻하는 포모도로는 주방에서 쓰는 토마토 타이머를 이요해 시간 관리를 하는 것이다. 포모도로 타이머는 30분이 하나의 사이클로 되어있다. 다중작업없이 25분을 집중하고, 5분을 휴식하는 것이다. 25분을 집중하는 것은 일단 집중에 대한 부담이 없고, 이 25분 또한 금방지나가기때문에 내가 일하는 시간에 집중하고 보상으로 5분을 보내어 큰 스트레스 없이 이용할 수있다.

 

위에 보는 것과 같이 시간을 25분 일, 5분 휴식으로 셋팅되어있지만, 50분 일하는 것으로 시간셋팅도 다시 할 수있다.

 

이 앱을 이용하면서부터 시간을 더 쪼개서 알차게 일을 집중하고 포스팅하는 것도 조금 수월하게 하였다.

그리고 포스팅하다가 모르면 찾아보고 그러다가 나도 모르는 새 쓸데없는 포스팅과 관련없는 유튜브시청등으로 시간을 버리는 일이 줄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