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소독제 감기독감예방에 효과적일까? 크리넥스 손소독제추천::오늘감성 웃음이뿅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손소독제 감기독감예방에 효과적일까? 크리넥스 손소독제추천

요즘 위생에 철저히 신경써야되는시기인데요

 

그래서

요즘 손소독제, 마스크, 알콜 등

난리인듯해요

 

저도 기존에 있던

황사마스크가 다 동이 나서

구매를 하려는데

구매수량을 제한해 놨더라구요

 

손소독제도

처음으로 사봤는데

좋아서 소개도 하고

소독제 사용만으로 감기독감예방이

가능한지 알아볼께요~

 

 

일때문에 산후조리원방문이

잦았었는데요

거기를 방문할때마다

철저히 했던

손소독과 공기로 소독한후

입장이었어요

 


그렇다면 손소독제는 감기나 독감같은 바이러스

예방이 가능할까??

 


전염성 질병의 예방차원에서 권장을 하곤 한다.

 

하지만,

의료전문가에 따르면 손소독제가 모든

상황에서 항상 효과를 발휘하는건 아니다

 

미국의 메이요클리닉 백신연구그룹의

그레고리 폴란드 박사는

"손에 이물질이 묻었을 경우

손소독제를 바르는 것보다 비누와

물로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설명했다

 

세정제에 알콜성분이 있다면

손에 달라붙은 바이러스 및 미생물에

영향을 미쳐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비활성화로 감염을

막는 역할을 한다~

 

 

손소독제도 살균 등 작용을 하지만

손을 30초이상 흐르는 물에

씻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하니

손만 잘 씻어도 감기예방과 기타 감염질환을

막을 수있으니

 

외부에 갔다

실내에 왔을때 무조건 손씻는 습관을 들여야해요

 

예전에 기사에 의하면

화장실 관찰결과 볼일을 본후

손을 씻지 않고 나가는 경우가

반 이상이었다고하니

놀라지 않을 수 없어요

 

또한 용변을 보고

뚜껑을 닫지 않은채

물을 내리는 행동 또한 세균의 번식을

방치하는 행위로

뚜껑을 닫은채 물을 내려야

한다고 해요

 

작은 습관으로 건강챙겨요

 

그러면서 이번에 구매한

#크리넥스 손소독제

후기 남겨볼께요

 

크리넥스 안심손소독제겔

 

예전에는 3M을 외부에서

써본적이 있었는데,

살균소독은 되는 듯하나

알콜냄새가 넘 심해

속이 안 좋을 지경이었는데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오이향이 나는 듯하며

소독이 잘되는 느낌이었어요

 

하단에 보면

99.9%살균효과라고 나와있어요

 

아 조그만하게

오이향이라고 기재가 되어있네요

 

시험균주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녹농균,

살모넬라균이었고

시험방법이 고정농도시험법,

15초기준이었다고 해요

 

주성분이 에탄올이라

금방 향과함께 흡수되고 날아가서

쓰기 좋아요

 

추천합니다.